본문 바로가기

냥이랑 나랑

고양이가 꾹꾹이를 하는 이유가 뭘까? 고양이의 행동언어를 알아보아요 ⌯'▾'⌯

728x90

 

 

잠자는고양이

 

반려묘와 지내다 보면

마치 빨래를 하듯

푹신한 담요나 옷 등을

조물조물하는 모습을 볼 수 있는데요.

 

이걸 고양이 꾹꾹이라고 합니다.

사뭇 진지하게 눈을 감고

앞발을 쥐었다 폈다 하는 모습은

정말 귀여워서 한참을 보게 되죠.

 

넋 놓고 보다가 문득

이 행동에 무슨 의미가 있을까

의문점이 들지 않나요?

 

 

고양이 꾹꾹이는 무슨 의미가 있을까!

 

 

 

 

 

[고양이가 꾹꾹이를 하는 이유]

 

고양이가 꾹꾹이를 하는 가장 큰 이유는 바로

편안하고 안정감이 느껴지는 곳에서 

자연적으로 발생하는 행동과 같은데요.

 

어렸을 적 어미 고양이의

젖을 물 때 모유가 더 잘 나오도록 유도하는

행동에서 비롯된 것이기도 하죠 :)

 

하지만 성묘의 경우에는 

집사와의 공간이 아주 편하기도하고

꾹꾹이를 할 당시 만족감이 최상이기 때문에

고양이가 꾹꾹이를 한다고도 해요 ( ̳• ·̫ • ̳)

 

 

 



[ 고양이가 사람 몸에 꾹꾹이를 한다면? ]

 


보통은 고양이들이

꾹꾹이를 할 때 부드럽고 폭신폭신한

담요나 니트와 같은 옷에 하는데요.

 

이와 같은 사물에 꾹꾹이를 하는 게 아닌

사람 몸에 꾹꾹이를 하는 경우도 있죠!

 

특히, 집사의 신체 부위에

고양이가 꾹꾹이를 하는 경우가 있는데요.

 

이는 바로 집사를 큰 어미 고양이,

엄마로 생각하기 때문이라 해요.

 

(매일 몸에 꾹꾹이 받는

집사분들 쑤아리 질러! ᕕ( ⁰ ▽ ⁰ )ᕗ)

 

저도 저희 집 냥이가 항상

몸에 올라와서 해서 이유가 궁금했는데

분이 좋네요 ㅎㅎ(코 쓱-) 

 

위에서 말한 것처럼

모유를 먹을 당시 젖이 더 잘 나오도록

유도하는 행동에서 비롯된

습관과 같은 것이기 때문에

 

이 꾹꾹이를 하는 대상을

엄마로 생각하는 거죠!

 

이런 경우는 보통 평소에

밥을 잘 챙겨주고

화장실을 규직척으로 잘 갈아주는 역할을

꾸준히 수행한 집사들에게

많이 하는 행동이라고도 해요.

 

 

자신을 잘 돌봐주고 챙겨주니

무의식적으로 당연히 집사를

보호자로 생각하는 것 같아요 ㅎㅎ

너무나 사랑스러워..

 

저희 집 냥이도

항상 자기 전에 제 몸 위로 올라와서

꾹꾹이를 해야 잠이 드는 습관이 있어요

(틈새 자랑)

 

근데 이게 좀 까다로운 게

항상 정자세로 누워서

몸 위에 부들부들한 담요를 덮어놔야

자리를 잡고 하더라고요..ㅋㅋㅋㅋ

 

아니 그냥 해도 되는데

그냥 해도 받아줄 수 있는데,

왜 이럴까요..?

 

이건 동물 병원 원장님께 한번 물어봐야겠네요.

제 생각엔 아무래도 그냥

좀 까다로운 것 아니면,

털이 없으면

저를 엄마 고양이로 인정 안 해주는 것 같아요.

 

어찌 됐든 아직 고양이는 어렵네요.

역시 마음으로 이해해야 하는 냥이들,,,

그저 사랑만 받고

건강하게 잘 컸으면 좋겠네요 ㅎ.ㅎ

 

 

그렇다면 이렇게

집사 몸에 꾹꾹이를 하는 고양이들은

이 행동 외에도

 

집사를 엄마로 생각할 때

어떤 행동을 할까요?

 

 

 

이 내용은

다음 포스팅에서 다뤄보도록 할게요!

 

 

아무튼 꾹꾹이를 받는 집사분들,

반려묘에게 최고의 집사분들이십니다 ㅎㅎ

축하드려요 (?)

오늘도 행복하고 포근한 하루 보내시길!。^‿^。

 

고양이에게 사랑받는 집사가 되고 싶다면?

아래 글 한번 둘러보시고 구경해보세요 ㅎㅎㅎ

고양이 꾹꾹이를 못 받는 집사분들도 받을 날을 위해 파이팅!

 

2021.08.17 - [냥이랑 나랑] - 고양이가 좋아하는 사람은 어떤 사람인지 알고 친해져 봅시다!

 

고양이가 좋아하는 사람은 어떤 사람인지 알고 친해져 봅시다!

똑똑하고 매력적인 우리 고양이들, 영역 동물이고 예민한 편이라 친해지기 쉽지는 않은데요. 하지만 고양이를 보고 그냥 지나치긴 힘들죠 ㅠ.ㅠ 고양이가 좋아하는 사람 유형을 알아보고 한걸

real-nannoo.tistory.com

 

 

 

또 봐요 ! ٩(。•_•。)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