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냥이랑 나랑

고양이가 기분 좋을 때 꼬리 언어 함께 알아보아요!

728x90

 

 

 

 

 

기분이 쪼아냥!!



똑똑하고 사랑스러운 우리 고양이들,
보통 사람들은 
까탈스럽다고도 많이 생각하는데요

사실은 많은 방식으로
우리에게 고양이 언어를 통해
감정 표현을 하고 있다는 것
알고 계셨나요?

그중 하나인 고양이 꼬리 언어!

이번 포스팅에서는
고양이가 기분 좋을 때 꼬리 언어가
어떻게 표현되는지 알아보려해요!

 

 


[ 꼬리가 살랑살랑~ ]

 

 

고양이가 기분 좋을때 꼬리 언어 중
천천히 살랑살랑 움직이는 모습
볼 수 있는데요

이는 편안하고 안정적인 상태
기분이 좋을 때 움직이는 꼬리의
모양이랍니다~

편안한 집사의 품이나
기분이 좋은 상태로 누워있을 때,

혹은 좋아하는 사람의 
목소리를 들었을 때,

 

천천히 부드럽게 움직이는 것을
볼 수 있어요 ㅎㅎ

혹은 사냥놀이를 할때에도
꼬리가 살랑살랑 움직인다면,
몹시 기분이 좋고
신난 상태라고 볼 수 있습니다 :)



[ 꼬리가 U자로 늘어져있다면 ]

 

 


가장 무난하고 평온한 상태
볼 수 있는 고양이 꼬리 상태인데요!

고양이 꼬리가
바닥을 향해 부드러운 곡선 모양인
U 자로 쳐져있다면,

긴장상태와 기분 좋은 상태의
중간 지점(?) 느낌이라고 보면 됩니다.
그냥 무난하고 평온한 상태
보시면 돼요 ㅇ.ㅇ

딱히 거슬리는 것도 없고
엄청 좋은 것도 아닌
기분이 괜찮은 정도의 상태입니다 ㅎㅎ

 

 

 

 

 

[ 일직선으로 쭉? ]

 

고양이

 


그 다음으로 볼
고양이가 기분이 좋을 때 꼬리 상태에는

꼬리가 위 쪽으로 빳빳하게
세워져 있는 상태에서 

끝부분이 살짝 꺾여있는 듯한 
모양의 꼬리언어인데요.

이는 집사가 외출 후 돌아왔을 때
혹은 자신을 부르는 사람이 좋을 때
볼 수 있는 상태입니다.

일단 상대에게 호감이 있고,
기분이 좋을 때 가장 흔히 
나타나는 행동이에요 ㅎㅎ

이는 새끼 고양이 때
자신을 부르는 어미 고양이에게
쉽게 발견 될 수 있도록
하는 행동에서 유래된 것이기도
하는데요,

그만큼 응석을 부리고 싶거나
반갑고 기대고 싶은 상대에게
나타나는 꼬리 언어라고 
생각해요 ㅎㅎ



[ 꼬리가 진동모드라면..? ]

 

고양이

 


꼬리가 진동모드라는 것은
위로 일직선으로 뻗어있는 상태에서
정말 사정없이 부르르르
떨리는 모습을 말하는 건데요 ㅎㅎ

이는 정말 극도로! 너무너무!
기분이 좋을 때 나오는
행동언어입니다.

집사가 정말 미치도록 좋거나,
자신이 정말 좋아하는 간식 혹은
장난감을 발견했을 때
나타나는 행동 언어예요

사람으로 치면
정말 기분이 너무 좋아서
발을 동동 구르는 모습과 같다
생각이 듭니다 :)

제 생각엔 이 모습을
쉽게 못보는 꼬리 언어인 것 같아요

그만큼 진귀하고 귀엽고
감동적인 고양이 행동 언어
같습니다 ㅠ.ㅠ ♥

저희 집 고양이도 
일직선으로 꺾인 상태이긴 한데
저한테는 부르르 떠는건 못 봤고,,
빗질할 때 빗 꺼내 주니까
엄청 떨더라고요 ㅎㅎ..
전 더 노력해야겠어요..ㅋㅋㅋㅋ


고양이가 기분 좋을 때 꼬리 언어,
알고 보니 내 고양이에게도
보이는 모습이었나요?ㅎㅎ

혹여라도 이런 모습을
잘 못본 것 같은데.. 싶은 분들은
아래 글을 한번 참고해보시는 것도
좋은 예시가 될 거예요 :)

그럼 오늘 하루도
평온하고 즐거운 하루 보내시길
바랍니다!


뿅!

 

 

 

고양이가 좋아하는 사람은 어떤 사람인지 알고 친해져 봅시다!

똑똑하고 매력적인 우리 고양이들, 영역 동물이고 예민한 편이라 친해지기 쉽지는 않은데요. 하지만 고양이를 보고 그냥 지나치긴 힘들죠 ㅠ.ㅠ 고양이가 좋아하는 사람 유형을 알아보고 한걸

real-nannoo.tistory.com

 

 

고양이가 집사를 존경할때하는 행동은 뭘까요? 반려묘 행동언어 알아보기!

자랑스러운 집사님들! 오늘도 귀여운 반려묘와 함께 평화로운 나날 보내고 계신가요?? 이번 포스팅에서는 반려묘가 나를 어떻게 생각하는가 에 대한 궁금증 중에 고양이가 집사를 존경할 때 하

real-nannoo.tistory.com

 

 

또 봐요 ! ٩(。•_•。)

 

반응형